실시간 국제금시세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요즘 금 값이 정말 많이 띄고 있는 가운데, 금을 팔거나, 살 때 금시세를 조회한 후에 이용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실시간 국제금시세 바로가기
연일 금값이 최고치를 갱신하면서 한국금거래소 홈페이지가 다운될 정도로 시민들의 관심이 뜨겁습니다. 미국의 연방준비제도(Fed)의 금리 인하 기대감과 세계 경제의 불확실한 상황 속에서 금값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습니다.
금리가 인하하면 금은 자체적으로 이자 수익을 창출하지 않는 자산이기 때문에 실질 금리가 하락할 때는 반대로 금값이 오릅니다. 또 세계 경제가 불안정할수록 안전 자산인 금에 대한 투자가 많아지기 때문에 금값은 상승합니다.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나 코로나 19 이후부터 미국의 금리 인하 정책에 따라 금값은 어김없이 상승했습니다.
이러한 금값이 얼마나 상승하는지 실시간 국제금시세에 대해서 조회해보는 방법과 금에 대한 투자방법에 대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
실시간 국제금시세 조회 방법
실시간 국제금시세는 한국금거래소 사이트(https://www.koreagoldx.co.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국제금시세는 달러 기준, 트로이 온스(T.oz) 기준이며 트로이 온스는 31.1034768g 입니다.
실시간 국제금시세의 Bid는 매수가격, Ask는 매도가격을 의미합니다. 현재 매수가격은 온스당 2,307.36달러, 매도가격은 온스당 2,309.34달러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실시간 국제금시세 뿐만 아니라 은시세, 백금시세, 팔라듐시세까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금투자 방법
금에 투자할 수 있는 방법은 금 예금 통장, 실물 구입, 한국거래소 금 거래, 금 ETF 거래 등 투자 방식별로 다양합니다. 장단점을 잘 파악한 후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 중, 장기적 투자에 나서야 합니다.
금 예금 통장
골드뱅킹으로 불리는 금 예금 통장은 KB국민, 신한 우리은행 등 주요 시중은행들에세 만들 수 있으며, 통장을 개설하고 나면 금 실물 인수 없이 0.01g부터 자유롭게 투자할 수 있는 상품입니다. 금에 대한 이자는 따로 없으며 금값이 오를 경우 차액으로 이익을 볼 수 있습니다. 다만, 예금자보호를 받지 못하고 매매차익에 대해 배당소득 세금을 내야 합니다.
실물 구입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는 직접 귀금속 판매점이나 한국금거래소에 방문하여 금을 직접 사는 방식입니다. 한국 금거래소의 경우 전국에 98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실물 금 구입은 시세 차익에 따른 세금은 따로 없으나 부가세 10%에 수수료까지 붙으며, 보관이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KRX 금거래(증권사)
KRX 금거래는 증권사를 통해 금을 거래하는 방식입니다. 예금 통장 개설과 실물 금 거래 방식이 혼합되어 있는데, KRX 금 시장에 상장된 금 현물을 주식처럼 장내 거래를 통해 사고 팔 수 있습니다.
KRX 금거래의 장점은 부가가치세가 면제되며, 양도소득세가 제외되기 때문에 투자 상품으로 메리트가 있는 금거래 방식입니다.
다만 증권사별로 거래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으며, 실물 금 인출 시에는 10%의 부가가치세를 내야합니다.
금 ETF 거래
금 ETF는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로 거래할 수 있는 금 투자 방식입니다. 실시간으로 증권사 앱을 통해 쉽게 거래할 수 있으며 금에 대한 ETF, 금을 채광하는 회사 EFT 등 다양한 상품이 있습니다.
일반 금융상품과 동일하게 소득세가 부과되며 금 값을 실시간으로 추종하진 않습니다.
오늘은 이렇게 실시간 국제금시세 조회방법과 투자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전문가들은 앞으로도 금값이 지속적으로 오를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합니다. 금이 안전자산이긴 하지만 가격변동폭이 크고, 국제 정세 같은 대외 변수에 영향을 잘 받기 때문에 상황을 잘 살펴보고 금 투자에 나서야 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