뎅기열 관련주 궁금하신가요? 미국에서 뎅기열로 인해 엄청난 사망자가 발생하였다는 기사를 보신 적이 있으실 것입니다. 이렇게 뎅기열로 인한 위험이 높아지면서 뎅기열 치료 및 예방 등과 관련된 주의 가격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오늘 어떤 주들이 그러한 수혜를 받고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뎅기열이란?
뎅기열은 모기가 매개하는 바이러스 질환으로 주로 열대 및 아열대 지역에서 많이 발병하는 질환입니다. 이 뎅기열의 주범이 되는 모기는 아시아, 남태평양 지역, 아프리카, 아메리카 대륙 내 분포하고 있고 분포도를 보면 우리나라와는 직접적으로 발병과 관련이 없지만, 유행지역을 다녀온 여행객등을 통하여 매년 약 30명 정도의 환자가 나오고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고열과 신체 전반에 붉은 반점, 경미한 출혈 등이 나타나는데 증상이 심해지면 뎅기 출혈열이나 뎅기 쇼크 증후군으로 이어지기도 합니다.
이 뎅기열이 지금 주목을 받는 이유는 미국에서 이 병으로 인해 엄청난 사망자가 나오고 있기 때문입니다. 현재 미국 내에서 집계된 뎅기열 감염자는 357만여명, 사망자는 1039명이라고 합니다. 이는 작년의 수치에 비해 3배 이상 높은 수치라고 합니다. 미국 뿐 아니라 남미 지역에서도 환자가 급증하고 있는 추세이다 보니 가볍게 넘길 수 없는 상황입니다.
뎅기열 관련주
이러한 전염병으로 인해 위험이 퍼지게 되면 전염병 관련 주들이 주목을 받게 됩니다. 그 이유는 진단키트, 약제 개발 등을 하고 있는 업체들의 상품들이 주목을 받게 될 수밖에 없기 때문에 세계적으로 회사 내 그러한 업체가 주목을 받게 될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하다 보니 국내에서도 그러한 여파의 영향으로 뎅기열 관련주들이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면 어떠한 업체들이 그러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뎅기열 관련주 1 : 휴마시스
휴마시스는 코로나 시절 진단키트를 만들었던 회사로 유명하죠? 코로나 진단키드 이전에 이미 2019년 뎅기열 진단키트를 수출하여 판해하고 있는 이력이 있습니다. 이 키트는 뎅기열 항체와 항원을 동시에 진단이 가능한 키트를 수출하여 판매하고 있는 업체이기 때문에 큰 영향을 받을 수밖에 없습니다
1주일간 휴마시스의 시세 변화를 보면 위 이미지와 습니다. 대폭 상승을 했다가 약간의 하락을 하고 현재 유지상태인데 뎅기열 이슈가 가라앉지 않는 한 큰 하락은 없을 전망입니다. 더 자세한 정보는 위 링크버튼을 통해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뎅기열 관련주 2 : 유유제약
유유제약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회사입니다. 신약 및 의약품을 제조하고 국내 및 동남아시아 등에 공급하고 있습니다. 이 회사가 주목을 받는 이유는 뎅기열 치료에 효과를 보일 수 있는 카이트 모기패치 판권을 확보한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뎅기열이 모기에 의해서 감염되는 병이기 때문에 모기를 잡는 제품 등이 주목받는 건 당연한 부분이겠죠?
이미지를 통해 1주간 추세를 보면 위와 같습니다.
뎅기열 관련주 3 : 현대바이오
마지막으로 현대바이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현대바이오는 현대전자로부터 분사하여 설립된 회사로, 바이오 화장품 사업을 포함해 코로나 19 치료제, 췌장암 치료제 개발을 진행한 업체입니다. 이렇게 치료제 개발을 전문으로 한 회사인데 댕기열 항바이러스제인 ‘제프티’를 개발한 이력이 있는 회사여서 뎅기열이 이슈가 되면서 부각되고 있습니다. 위 그래프 통해 추세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이 외에도 진단키트, 뎅기열 관련 모기 기피제 생산업체 등이 주목을 받고 있으니 찾아보시면서 추이를 분석하시면 되겠습니다.